logo
You must click the ad button in the top left to generate.

1년 미만의 경력은 안 적는게 나은가요? 안녕하세요. 23년 2월에 4년제 지방대 언어학과를 졸...

1년 미만의 경력은 안 적는게 나은가요?

안녕하세요. 23년 2월에 4년제 지방대 언어학과를 졸업했는데

일반적으로는 1년 미만은 안 적는 게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어떤 사람이 한 직장에서 특별한 이유 없이 1년을 못 버틴다는 것은 그 사람의 문제로 인식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살다보면 알게 되는 일이지만, 정작 능력 이전에 성실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걸 알게 됩니다. 일을 못 하는 건 배우면 되지만, 성실하지 않은 것은 배워지지 않습니다. ​ 그렇더라도, 새롭게 들어갈 직장이 다양한 경험을 요구하는 곳이라면, 다 적는 게 오히려 유리할 수 있습니다. 또 그런 곳이 아니라도 다 적고, 면접 등에서 왜 이렇게 짧게 다녔냐고 물어보면, "다양한 일을 해보고 싶어서 이것저것 선택했는데 안 맞아서 어쩔 수 없이 그만뒀다" 정도로 말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 말이 지금 들어가려는 직장에도 해당할 수 있다는 걸 의미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보통은 1년 미만은 아주 의미 있거나 남들이 잘 하지 않는 일이 아니면 적지 않는 게 필요합니다. 졸업 후에 쉬는 시간이 긴 것은 이제 많은 젊은이들의 공통 분모에 해당합니다.

2026-02-22 09:44:04 127.0
Language
How can I help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