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must click the ad button in the top left to generate.
얼굴 알아도 모르는사람 대답으로? 특정장소에서 서로 일면식 100번 잇는사람 잇는데요 또...
얼굴 알아도 모르는사람 대답으로?
특정장소에서 서로 일면식 100번 잇는사람 잇는데요 또래 이고요.. 서로 얼굴을 봣다 얼굴을 알다 이뜻이기도 한대요..일면식도 애매한 일면식인데 마주치면서 그냥 얼굴 보는 일면식(?) 몇십번 되잇긴한대요.. 그런대 대화 한번도 안해봣고요.이름도 모르고 만난적도 없고요.. 그렇게 해서 얼굴 알든. 일면식 잇어도.내 대답은 모르는사람 모르는사이다 아는사이다 이대답으로 하거든요.. 그사람이 나 안다고(?) 하면 그건 허세이고요 얼굴 본거 가지고 안다고 하면 그건 그사람을 아는게 아니죠.ㄷㄷㄷ그 상대방이 나 얼굴본걸로가지구 자기 주장내세우면서 나 안다고(?) 말하면그러면 저는 나 맨날 버스정류장에서 출근길 버스 탈때 버스에서 보는사람 잇는데 버스에서 보는 모르는사람인데 이렇게 말하구요... 그제서야 이제 상대방사람도 약간 일리가 잇다 이렇게 인식하는지 인정을 안하는지.ㄷㄷㄷ저는 일면식 잇어도 안다 아는사람이다 얼굴만 안다 얼굴봣다 이대답도 아예 안하거든요.. 그대답 해주기 싫어서요 허세 같아서.ㄷㄷ저는 모른다 모르는사람이다 모르는사이다 이대답이 훨씬 편하고요...내대답이 잘못 된건가요??
얼굴을 안다는 건 ‘시각적 인식’이고, 사람을 안다는 건 ‘관계적 인식’이다. 그래서 얼굴만 알면 “모른다”가 가능합니다. 교류, 정보 있으면 “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알면서 모른다 하면 관계를 부정하는 것입니다.
2026-02-02 23:22:03
127.0
Language
How can I help you?
No Comments
